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5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10.05 조회수 23

단 원

7. 분수의 기초

제재

1. 똑같이 나누기

학습 목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똑같은 크기로 나눌 수 있다.

준 비 물

원 모양의 색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분수의 개념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분수의 기본 개념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VuSKDcjHrk

유튜브

(처음~45)

활동1

똑같이 나눈다는 것의 의미 알기

- 도형을 똑같이 나눈다는 것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youtu.be/fhZYvIE5HAM?list=PL6TQU8sYK-Ek8rfzhzJAyEYWwtDpkcW1Q

유튜브

(처음~39)

활동2

색종이를 2명이 나누어 갖는 방법 알기

- 원 모양의 색지를 똑같이 나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여러 모양의 도형을 똑같이 둘로 나누어 봅시다.

자료https://cls.edunet.net/play/view.do?e=FXFNUq5Cw

e학습터

(처음~22)

활동 3

똑같이 4명이 나누어 갖는 방법 알기

- 영상을 보면서 전체를 똑같이 4명이 나누어 갖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https://cls.edunet.net/play/view.do?e=MoRP66OzV

e학습터

(처음~142)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정사각형을 똑같이 둘로 나누어 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bbiggu555/221360745150

블로그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원 모양의 색지를 직접 잘라서 다른 원에 붙여볼 수 있도록 합니다.

- 학생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이용하여 조각을 내어 잘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전글 10월 5일(정보)
다음글 10월 5일(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