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44~146쪽
단 원
10. Please, Sit Down
제재
4. 훨북을 만들어 지시하고 응답하는 표현하기
학습 목표
훨북을 만들어 지시하고 응답하는 표현을 할 수 있다.
준 비 물
교과서 만들기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전시학습 상기하기
- 전시학습과 관련된 동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동영상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SXG-92uDXlw
□ 학습 목표 확인하기
- 훨북을 만들어 지시하고 응답하는 표현을 해 봅시다.
유튜브
활동1
□ Fun Activity
- 그림 자료를 보고 순서를 익혀, 교과서 만들기 자료로 훨북을 만들어 봅시다.
【그림자료】 https://eswai79.blog.me/221887102262
네이버 블로그
활동2
□ Review
- 학습지를 보며 잘 듣고,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듣기 및 그림자료】 https://eswai79.blog.me/221887109810
활동 3
□ Culture
- ‘Please’와 관련된 공손한 표현을 알아봅시다.
【그림자료】 https://eswai79.blog.me/221887113491
마치며
□ 정리 활동하기
- ‘Please, Stand up’ 챈트를 들으며 단원을 마무리 해봅시다.
【동영상자료】 https://eswai79.blog.me/221886965310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음성 언어 표현이 어려운 경우에는 숫자나 그림 자료 등을 가리키는 등의 활동을 통해 대화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낱말 표현이 가능한 경우에는 개수에 해당하는 낱말을 직접 말하게 함으로써 대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동영상과 듣기자료를 반복해 들으며 주요 표현을 익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