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교시 정보 입니다. >
학교(급) | 중학교 | 교과서 | 기본교육과정 정보통신활용 | 교과서 페이지 | 9~11 | 단 원 | 1. 다양한 정보통신 | 제재 | 전화와 정보통신 | 차시제목(활동제목) | 전화를 사용하는 적절한 상황 알기 | 활동 목표 | 전화를 사용하는 적절한 상황을 알 수 있다. | 활동준비물 | 교과서, 동영상컨텐츠, 학습지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다양한 종류의 전화기 살펴보기 - 우리나라 전화기의 역사를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lCv6YIoK8i8) | 유튜브 | 활동1 | □ 전화를 사용하는 상황 알기 - 전화를 사용하는 다양한 상황 알아보기 - 어떤 상황에서 전화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 학습지를 다운받아 전화를 거는 올바른 상황이 아닌 것을 찾아봅시다. (활동지 1) | 교과서 활동지 | 활동2 | □ 전화를 사용해 본 경험 이야기 나누기 - 올바른 전화예절 동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SpxqxV0PT0o) - 전화의 편리한 점 알기 - 전화를 사용해 본 경험 이야기하기 (활동지 2) | 유튜브 교과서 활동지 | 활동3 | □ 전화를 이용한 정보 통신 방식 이해하기 -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는 방식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ybfAJUOYY) - 실전화기 놀이하기 | 교과서 활동지 | 마치며 | □ 오늘 활동 실천해보기 - 전화의 정보통신 방식을 생각하며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걸어본다. (학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학부모의 도움을 받아 선생님께 안부전화드리기) | 실제 활동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 주요 용어를 정확하게 암기하기보다 전화를 통한 정보 전달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 통신 및 전화의 정보 통신 방식의 의미를 알게 한다. 사전에 전화기 관련 자료를 찾는 활동을 함으로써 학습 활동에 흥미를 느끼도록 한다. |
학교(급) | 중학교 | 교과서 | 기본교육과정 정보통신활용 | 교과서 페이지 | 9~11 | 단 원 | 1. 다양한 정보통신 | 제재 | 전화와 정보통신 | 차시제목(활동제목) | 전화를 사용하는 적절한 상황 알기 | 활동 목표 | 전화를 사용하는 적절한 상황을 알 수 있다. | 활동준비물 | 교과서, 동영상컨텐츠, 학습지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다양한 종류의 전화기 살펴보기 - 우리나라 전화기의 역사를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lCv6YIoK8i8) | 유튜브 | 활동1 | □ 전화를 사용하는 상황 알기 - 전화를 사용하는 다양한 상황 알아보기 - 어떤 상황에서 전화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 학습지를 다운받아 전화를 거는 올바른 상황이 아닌 것을 찾아봅시다. (활동지 1) | 교과서 활동지 | 활동2 | □ 전화를 사용해 본 경험 이야기 나누기 - 올바른 전화예절 동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SpxqxV0PT0o) - 전화의 편리한 점 알기 - 전화를 사용해 본 경험 이야기하기 (활동지 2) | 유튜브 교과서 활동지 | 활동3 | □ 전화를 이용한 정보 통신 방식 이해하기 -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는 방식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ybfAJUOYY) - 실전화기 놀이하기 | 교과서 활동지 | 마치며 | □ 오늘 활동 실천해보기 - 전화의 정보통신 방식을 생각하며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걸어본다. (학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학부모의 도움을 받아 선생님께 안부전화드리기) | 실제 활동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 주요 용어를 정확하게 암기하기보다 전화를 통한 정보 전달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 통신 및 전화의 정보 통신 방식의 의미를 알게 한다. 사전에 전화기 관련 자료를 찾는 활동을 함으로써 학습 활동에 흥미를 느끼도록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