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16일(기술가정)
작성자 황소연 등록일 20.04.14 조회수 16
첨부파일


4월 16일 목요일 6교시 기술가정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은 긍정적인 말과 부정적인 말을 알고, 그것들이 나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 긍정적인 말로 나를 소개하는 활동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2학년

실과 가

162~165

단 원

5. 꿈을 찾아서

제재

긍정적인 나

학습 목표

긍정적인 말의 힘을 알고, 긍정적인 말로 나를 소개 할 수 있다.

준 비 물

학습지, 가위, , 스케치북, 사진, 투명 컵, , 양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긍정적인 말의 힘영상 시청하기

- 쌀밥에 좋은 말과 나쁜 말을 들려주면 어떤 일이 일어

  나는지 상상해보며 피는 동영상을 시청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reMQySnEa8Q

유튜브

활동1

긍정 카드 만들기

- 학습지의 긍정 카드를 오리고, 읽어 봅시다.

- 긍정 카드 단어를 읽었을 때의 기분을 말해봅시다.

자료(붙임1) 실과()-5. 꿈을 찾아서-(5차시)-교과서163

교과서 전자저작물

활동2

나만의 긍정 카드 만들고 소개하기

- 스케치북에 나의 사진을 붙인 뒤, 나와 관련된 긍정

  카드를 사진 옆에 붙여 봅시다.

- 가족들에게 나만의 긍정 카드를 소개해봅시다.

 

활동 3

긍정적인 말의 힘실험하기

- 유튜브 영상을 보고 양파를 활용하여 긍정적인 말의

  힘을 직접 실험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ZWwHGlGolWs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 나누기

- 긍정적인 말을 따라 읽어 봅시다.

- 긍정적인 말을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오늘 만든 2개의 밥그릇에 좋은 말과 나쁜 말을 하고

  1달 동안 지켜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표정의 스티커 혹은 자신의 사진을 활용하여, 좋은 말을 들었을 때와

  나쁜 말을 들었을 때의 기분을 표현하도록 합니다.

  스스로 수행이 어려운 학생에게는 따라 읽기, 오려진 학습 카드에서 선택하기

  등의 활동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4월 16일(영어)
다음글 4월16일(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