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16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04.14 조회수 26

단 원

삼각형

제재

1. 삼각형 알기

학습 목표

삼각형의 이름을 알고 변과 꼭짓점을 찾아봅시다.

준 비 물

세모 모양 물건, 가위, , 기하판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생활 주변에서 세모 모양의 물건 찾기

- 삼각김밥, 샌드위치, 교통표지판, 삼각자, 옷걸이 등 세모 모양의 물건을 찾아봅시다.

자료네이버에 <세모 모양> 이미지 검색하여 보여주기 https://www.naver.com/

자료(삼각형 초콜릿) https://blog.naver.com/bbanghwa/20095507710

자료(삼각형 목걸이) https://blog.naver.com/libre_artt/221048998432

네이버

블로그

활동1

세모와 삼각형에 대해 알아보기

- 세모 모양을 살펴보고 삼각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자료(삼각형 오려서 붙이기) https://blog.naver.com/sunee_77/169186556

블로그

활동2

삼각형의 변과 꼭짓점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삼각형의 변과 꼭짓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삼각형의 변과 꼭짓점) https://www.youtube.com/watch?v=eVUjQxJD0UMM

유튜브

활동 3

삼각형의 특징 알아보기

- 그림에서 삼각형을 찾고, 삼각형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삼각형을 색칠해봅시다.

- 기하판을 이용해 삼각형을 만들어봅시다.

자료(삼각형 색칠하기) http://www.supercoloring.com/ko/saegcilhaginoli/samgaghyeong-abc

자료 (삼각형 만들기)

http://cafe.daum.net/funmath4909/Joa7/5?q=%EC%A7%80%EC%98%A4%EB%B3%B4%EB%93%9C%EB%A1%9C+%EC%82%BC%EA%B0%81%ED%98%95+%EB%A7%8C%EB%93%A4%EA%B8%B0&re=1

다음

카페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생활 주변에서 삼각형을 찾아봅시다.

- 삼각형의 변과 꼭짓점을 찾아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가정에 있는 물건을 살펴보고 삼각형 모양의 물건을 직접 찾아서 뾰족한 부분을 만져보도록 합니다.

빨대와 지점토를 이용해서 삼각형을 만들고 변과 꼭짓점을 직관적으로 관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학생과 함께 삼각형의 뾰족한 부분을 찾아서 개수를 함께 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 다양한 활동을 다 해도 좋지만,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하여 학습해도 됩니다.

이전글 4월16일(기술가정)
다음글 4월16일(스포츠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