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1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09.21 조회수 25

 

단 원

8. 다각형과 정다각형

제재

2. 정다각형

학습 목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정다각형을 안다.

준 비 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도형을 몸으로 표현해보기

- 영상을 보고 도형춤을 따라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iHkTxRV2ypw

유튜브

활동1

정다각형을 알아보기

- 정다각형을 알아봅시다.

- 정다각형의 이름을 확인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oQrx2-4mu4

https://www.youtube.com/watch?v=PDebeUc5SI0

 

유튜브

활동2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비교해보기

-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비교해봅시다.

자료https://https://www.youtube.com/watch?v=DakLMmd8mhw

https://www.youtube.com/watch?v=fQGOIIws4uE

 

유튜브

활동 3

정다각형으로 다양한 모양 꾸미기

- 정다각형을 이용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 길이가 같은 물건을 이용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 다양한 도형의 이름을 확인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1go6xXDcJFM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색종이로 정다각형을 직접 만들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iDWR0phhlQQ

https://www.youtube.com/watch?v=SQzCbhF7BmM

 

유튜브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길이가 같은 물건을 가지고 직접 정삼각형, 정사각형, 정오각형 등을 직접 만들어 보면 좋습니다.

(: 성냥개비, 이쑤시개, 면봉 등)

- 색종이로 직접 도형을 만들어 보고 이름을 불러보며 학습해도 됩니다.

 

이전글 9월21일(기술가정)
다음글 9월 21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