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42~44쪽
단 원
3. 바나나? Banana?
제재
3. 생활 속 익숙한 낱말 따라 쓰기
학습 목표
알파벳 J(j), T(t)의 소리를 구별하고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듣고 따라 말해 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알파벳 송 듣기
- 알파벳 송을 들으며 알파벳 소리를 구별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feZXPtTGC4
유튜브
활동1
□ 알파벳 J(j) 발음 듣고 따라하기
- 알파벳 J(j)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 https://youtu.be/aO_BHa3bn-A?t=28s
활동2
□ 알파벳 T(t) 발음 듣고 따라하기
- 알파벳 T(t)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 https://youtu.be/BnzQynOsXeo?t=9s
활동 3
□ 생활 속 익숙한 낱말 읽고 쓰기
-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읽고, 쓰며 익혀 봅시다
【자료】 https://funmom.tistory.com/559
티스토리
마치며
□ 오늘 활동 정리하기
- 생활 속 익숙한 단어를 듣고 구별해 봅시다.
- 알파벳 J(j)와T(t)의 소리를 구별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낱말 읽기가 어려운 학생들은 한국말로 말해 보거나, 지도교사의 발음을 듣고 말하도록 합니다.
- 발음하는 입술 모양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지도교사의 입을 가리켜도 좋습니다.
- 발음하고 있는 낱말에 해당하는 구체물이 주변에 있다면, 발음한 낱말과 같은 구체물을 찾도록 지도합니다.
【단어카드】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