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1일(영어)
작성자 유예은 등록일 22.04.11 조회수 68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42~44

단 원

3. 바나나? Banana?

제재

3. 생활 속 익숙한 낱말 따라 쓰기

학습 목표

알파벳 J(j), T(t)의 소리를 구별하고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듣고 따라 말해 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알파벳 송 듣기

- 알파벳 송을 들으며 알파벳 소리를 구별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feZXPtTGC4

유튜브

활동1

알파벳 J(j) 발음 듣고 따라하기

- 알파벳 J(j)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aO_BHa3bn-A?t=28s

유튜브

활동2

알파벳 T(t) 발음 듣고 따라하기

- 알파벳 T(t)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BnzQynOsXeo?t=9s

유튜브

활동 3

생활 속 익숙한 낱말 읽고 쓰기

-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읽고, 쓰며 익혀 봅시다

자료https://funmom.tistory.com/559

티스토리

마치며

오늘 활동 정리하기

- 생활 속 익숙한 단어를 듣고 구별해 봅시다.

- 알파벳 J(j)T(t)의 소리를 구별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낱말 읽기가 어려운 학생들은 한국말로 말해 보거나, 지도교사의 발음을 듣고 말하도록 합니다.

- 발음하는 입술 모양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지도교사의 입을 가리켜도 좋습니다.

- 발음하고 있는 낱말에 해당하는 구체물이 주변에 있다면, 발음한 낱말과 같은 구체물을 찾도록 지도합니다.

단어카드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


이전글 4월 11일(예술체육)
다음글 4월 11일 (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