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븍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36~38쪽
단 원
3. 바나나? Banana?
제재
1. 생활 속 익숙한 낱말 구별하기
학습 목표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듣고 구별하여 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낱말 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무엇일까?
- 그림을 보고 이름을 말해 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u9926040/80123253967
블로그
활동1
□ 낱말 듣기 -과일
- 과일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들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0VDIKRVCx-k
유튜브
활동2
□ 낱말 듣기 -사물
- 사물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들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OgHvmWpP3g
활동 3
□ 낱말 듣기 -교통수단
- 교통수단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들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zvnnDw0hgM
마치며
□ 오늘 활동 정리하기
- 오늘 어떤 낱말을 살펴보았는지 말해 봅시다.
- 오늘 살펴본 단어를 구분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낱말을 듣고, 해당하는 그림을 찾아 가리키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영어 낱말 카드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자료】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