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7일 (음악)
작성자 김기림 등록일 22.04.07 조회수 19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울산

중학교

1~3학년

음악

20

 

 

2. 빠르게 느리게

제재

1. 알맞은 빠르기로 노래 부르기

학습 목표

3/4박자에 어울리는 빠르기로 노래를 부른다.

동영상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노래에 맞추어 손뼉 치기

-   노래를 듣고 리듬에 맞추어 손뼉을 맞대어 본다.

-   노래의 분위기에 맞게 손뼉의 간격을 다르게 바꾸어 본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ecSVX1QYbQ

 

유튜브

 

활동1

  제제곡 파악하기

-   노래를 듣고 기억나는 노랫말을 말한다.

-   노래의 분위기 파악한다.

-   동영상 자료를 들으며 노래 전체를 따라 부른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nPZw20_ajhM

 

유튜브

 

활동2

  3/4박자 알기

-   3박자의 빠르기가 일정하게 손뼉으로 박자 치기를 한다.

-   3박자의 강약을 살려 손뼉으로 박자 치기를 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Xd93eJ3i9y8

 

유튜브

 

활동 3

  3/4박자에 어울리는 빠르기로 노래 부르며 무릎 치기

-   3박자의 리듬에 알맞게 노래를 부른다.

-   3박자의 강약을 살려 무릎을 치며 노래를 부른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nPZw20_ajhM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 노래에는 일정한 리듬이 있고, 알맞은 빠르기가 있음에 대해 표현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전반적 활동에서 손뼉 대신 보호자와 손을 맞대어 부딪치며 활동을 진행할 있습니다.

-   제재곡 파악하기에서 곡의 전반적 리듬과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주요 활동이므로, 노랫말에 치중  하지 않고 감상 혹은 허밍을 이용하여 노래를 파악합니다.

-   3박자 강약을 살려 손뼉을 치거나 무릎을 보호자가 박자에 맞추어 함께 손뼉을 치거나

무릎 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7일(영어)
다음글 3월 23일(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