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5년 볼거리
작성자 *** 등록일 15.06.03 조회수 237

유행성이하선염 감염 주의

 

최근 우리 학교에서 흔희 볼거리라고 하는 유행성이하선염이 유행하고 있어 감염 예방에 대하여 몇 가지 안내 말씀드립니다.

 

유행성이하선염은 귀 아래의 침샘이 부어오르고 열과 두통이 발생하는 전염성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유행성이하선염의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거나 환자와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됩니다.

 

유행성이하선염은 보통 2~3주의 잠복기가 지난 후 귀 아래의 침샘(이하선)이 부어오르고 열과 두통의 증상이 흔하나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구토, 몹시 심한 두통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성 수막염, 고환염, 난소염, 췌장염, 청력장애 등 합병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행성이하선염에 감염되지 않도록 매우 주의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반드시 손이 아닌 휴지나 위팔로 입을 가리고 하며 손 씻기를 자주 하도록 합니다.

 

만일 유행성이하선염 의심 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하며, 담임선생님이나 보건선생님에게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행성이하선염은 증상이 생기기 시작하고 5일까지는 전염력이 높으므로 등교 중지,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친구의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이전글 전학년, 교사들 대상 메르스, 볼거리 예방 교육
다음글 자녀와 대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