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학부모 가입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2.03.04 | 조회수 | 4044 |
1.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본교는 학교 교육과정에 필요한 여러 업무처리, 학습관리, 알림문자, 가정통신문, 학생 성적 조회 등을 조회할 수있는 리로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희망하는 학부모님은 다음 안내에 따라 설치, 실행바랍니다. 2. 리로스쿨 학부모 이용방법 ▶ 학부모 가입을 위해서는 학생이 자신의 개인 정보에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가 입력되어 있어야합니다. 1) 학부모 회원 가입 안내 (앱에서만 가능) - 리로스쿨 앱다운 및 실행 → 학교 찾기 (OO고) → 학부모 체크 → 앱 화면 하단 “학부모 회원가입” → 약관 동의 → 휴대전화 번호 인증 → ID (이메일 형식)/ PW 설정 → 어머니/아버지 선택 (어머니/아버지 휴대전화 번호 정확히 구분) → 자녀 이름 입력 → 회원가입 완료 - 아이디 찾기 : 리로스쿨 앱에서 자녀 이름과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 입력 → 아이디 확인 가능 - 비밀번호 찾기 : 자녀 이름과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 입력 → 인증번호 → 비밀번호 변경하기
2) 학부모 로그인 방법 안내 - 리로스쿨 앱 / PC에서 로그인 가능 (회원가입, 자녀추가, 개인정보수정은 앱에서만 가능) - 학부모 회원 가입 (이메일 형식 ID) 후 로그인 다자녀인 경우, 자녀 추가 가능 (리로스쿨 사용 타 학교 자녀 추가 가능)
학부모 Q&A ------------------------------------------------------------------------------ 신학기 학부모 문의가 많아짐에 따라 학교 관리자, 담임선생님들께서도 참고하시도록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Q. 학부모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리로스쿨 자녀 개인 정보 내 학부모(어머니/아버지 구분) 휴대전화 번호가 입력된 후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현재 리로스쿨 앱에서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ID는 이메일 주소로 생성됩니다. ▶ 앱 로그인 화면 “학부모” 선택 → 하단 “학부모 회원가입” → 약관 동의 → 휴대전화 번호 인증 → ID (E-mail)/ PW 설정 → 어머니/아버지 선택 → 학교명 확인/자녀 이름 입력 → 회원가입 완료
Q. 학부모 로그인은 PC(WEB)와 Mobile(APP)에서 모두 가능한가요? A. 리로스쿨 PC(웹)와 모바일(앱) 모두 로그인 가능합니다. 기존 학부모 로그인은 앱에서만 가능했으나 2022년 2월 21일부터 학부모 회원가입한 이메일 형식 계정으로 리로스쿨 PC(웹) 로그인 가능합니다. 리로스쿨( https://sungsim.riroschool.kr )>학교찾기>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 리로스쿨은 PC(웹)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접속 시 원활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학부모 회원가입, 개인 정보 수정, 자녀 추가는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추후 PC(웹)에서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Q. 앱 메시지는 앱에서만 확인하나요? A. 리로스쿨 알림 문자를 통해서 발송된 앱 메시지와 문자메시지까지 앱과 PC(웹) 알림 함에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단, 개인 휴대폰 또는 타사 사이트 통해서 발송한 내역은 알림 함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Q. 학부모 회원가입 시 인증한 휴대전화 번호가 바뀐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회원가입 시, 인증된 휴대전화 번호는 학교에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로그인 가능할 경우: 리로스쿨 앱 학부모 계정 로그인 > 왼쪽 상단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에서 휴대전화 번호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 아이디/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 불가능할 경우: 비밀번호 찾기 인증은 기존 가입 시 인증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되기 때문에 리로스쿨 고객센터 1644-9325(1번)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확인 후 비밀번호 초기화 진행하여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 인증 가능하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Q. 학부모 회원가입 시, “자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학교 또는 자녀가 등록한 어머님/아버님의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라고 뜨면서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리로스쿨 학생 개인 정보 내 입력된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가 정확히 일치해야만 자녀 확인 후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으니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ID로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 수정 금지를 학교에서 설정한 경우, 자녀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담임선생님 또는 학교 리로스쿨 관리자 선생님께 연락처 수정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다자녀인 경우, 어떻게 이용하나요? (자녀 추가 기능) A. 자녀 모두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리로스쿨 사용하는 타 학교에 자녀가 있을 경우, 학부모 회원가입 후 앱에서 자녀 추가 가능합니다. 자녀 개인 정보 내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와 매칭하여 추가되오니 자녀 모두 학부모 연락처 입력 여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녀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두 자녀의 앱 알림 메시지를 모두 수신할 수 있으며, 자녀 추가 아이콘 클릭 후 선택된 자녀를 변경하면, 해당 자녀의 리로스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아래 사항을 체크해 주시고, 고객센터 1644-9325(사용문의 1번)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학부모 체크 후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앱에서 자녀 계정(ID/PW) 공유하여 학부모 체크 후 로그인하는 방식은 2022년 4월부터는 불가능합니다. 2) 학부모 회원가입 시 아이디는 이메일 형식으로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ex. riro@naver.com)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학부모 체크 → 자녀 이름/회원가입한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 입력
Q. 리로스쿨 앱 실행 및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아요. A. 휴대전화 운영체제를 확인 후 아래 순서대로 데이터 삭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설정 메뉴 → 애플리케이션 → 리로스쿨 앱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실행 → 휴대전화 리로스쿨 앱 실행 → 허용(3번) 체크 → 학교 찾기 화면 나오면 정상 실행 휴대전화 설정 메뉴 → 일반 → 저장 공간 → 리로스쿨 앱 선택 → 앱 정리하기 실행 → 휴대전화 리로스쿨 앱 실행
Q. 앱 스토어에서 리로스쿨 앱이 검색되지 않아요. A. 휴대전화 OS 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ios: 11/ Android: 5.0 롤리팝 이상인 경우에만 리로스쿨 앱을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가정통신문에 첨부된 파일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휴대전화에 문서 뷰어가 실행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나, 구 기종으로 확인이 안될 경우에는 한컴 뷰어 또는 폴라리스 오피스와 같은 문서 뷰어 앱 설치해 주시기 바
|
이전글 | 2022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안내 |
---|---|
다음글 | 2022학년도 1학기 정규 시간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