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적
○ 연극 창작 및 공연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및 협동심 함양.
- 공연을 통해 학생의 발표력을 기르고 예술적 창의성을 신장함.
- 연극 공연을 준비하면서 학생들의 협동심 및 자치 역량을 강화.
○ 교내 연극공연을 통해 관람 학생들의 정서 함양.
○ 향후 교육과정 속의 연극 수업 준비 및 방법 모색.
○ 연극 창작 및 공연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및 협동심 함양.
○ 교내 연극공연을 통해 관람 학생들의 정서 함양.
○ 향후 교육과정 속의 연극 수업 준비 및 방법 모색.
○ 연극동아리 ‘하늘눈’을 중심으로 추가 모집된 학생 포함 총 15명의 학생 지도.(미술동아리 학생 10명 무대 미술 지원)
○ 운영시간 : 주 2회 야간, 주말을 이용 주당 4시간 이내 수업 및 연극 활동.
○ 총 33차시(66시간) 운영, 학교행사 등, 상황에 따라 탄력적 운영.
○ 활동 인원 : 15~20명
차수 | 수업내용 | 비고 |
---|---|---|
1 | 오리엔테이션- 몸짓과 언어로 자기소개 하기 | |
2 | 연극이란 무엇인가 | |
3 | 연극의 정의와 역사 | |
4 | 연극의 분류 및 종류 | |
5 | 뮤지컬 이해하기 | |
6 | 즉흥 상황극 이해하기 | |
7 | 연극놀이 | |
8 | 색갈 천을 이용한 역할극 놀이 | |
9 | 신체훈련1-스트레칭 | |
10 | 신체훈련2-마임동작 및 동물몸짓 익히기 | |
11 | 발성 및 발음 훈련 | |
12 | 신체훈련3-발레동작을 통한 신체 이완 훈련 | |
13 | 신체훈련4-뮤지컬 댄스 배우기1 | |
14 | 신체훈련5-뮤지컬 댄스 배우기2 | |
15 | 공연 희곡 작품 분석하기 | |
16 | 배역 오디션 및 배역 정하기 | |
17 | 공연 작품 희곡 리딩 및 배역 디테일 훈련 | |
18 | 대사 암기 및 동선긋기 | |
19 | 동선 디테일 및 블로킹 픽스 | |
20 | 작품 속 뮤지컬 댄스 익히기1 | |
21 | 작품 속 뮤지컬 댄스 익히기2 | |
22 | 뮤지컬 댄스 디테일 잡기 | |
23 | 댄스와 연기 동선 런스루1 | |
24 | 댄스와 연기 동선 런스루2 | |
25 | 배역 별 의상 정하기 | |
26 | 배역 별 소품 만들기 | |
27 | 작품 속 음향 및 조명 픽스하기 | |
28 | 배역 이외 스텝과 함께 대본 전체 암기 | |
29 | 스텝과 함께 음악, 조명,소품, 의상과 런스루 가기 | |
30 | 드레스 리허설1 | |
31 | 드레스 리허설2 | |
32 | 전체 최종 런스루 | |
33 | 전체 최종 리허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