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적
○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전공 적성 탐색
○ 실기 능력 향상 및 개인의 특기 적성 계발
○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비교과 활동
○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전공 적성 탐색
○ 실기 능력 향상 및 개인의 특기 적성 계발
○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비교과 활동
○ 대상 : 1학년
○ 운영시간 : 주 2회 이내
○ 활동 내용
1. 미술 기초 실기 2. 자유 표현 4. 팀워크 활동 5. 전시회 6.입시 특강 7.기타
○ 활동 인원 : 15~20명
(미술학원 미 수강자 우선, 부모님 소득이 낮은 학생 우선 선정)
월 | 주 | 차수 | 시수 | 수업내용 | 비고 |
---|---|---|---|---|---|
4 | 3 | 0 | 0 | 수업 운영 준비 및 인원 모집 | 입시특강 |
4 | 1 | 2 | 활동 계획 및 오리엔테이션 | 팀 조직 | |
3 | 2 | 4 | 미술 기초 실기 (소묘, 기초디자인) | 권장 도서 과제 | |
5 | 4 | 3 | 6 | 미술 기초 실기 (크로키, 기초디자인) | 크로키 과제 |
5 | 4 | 8 | 사물에서 찾은 발상과 표현 | ||
1 | 5 | 10 | 사물에서 찾은 발상과 표현 | ||
6 | 2 | 6 | 12 | 특강 (주요 대학 입시 분석 및 전략) | 입시특강 |
3 | 7 | 14 | 팀워크 활동(재활용품과 한지를 이용한 패션디자인) | ||
4 | 8 | 16 | 팀워크 활동(재활용품과 한지를 이용한 패션디자인) | ||
7 | 1 | 9 | 18 | 팀워크 활동(재활용품과 한지를 이용한 패션디자인) | |
2 | 10 | 20 | 전통공예 실습 (도자기) | ||
8 | 3 | 11 | 22 | 목공과 입체 미술 체험 | 기초소묘 과제 |
4 | 12 | 24 | 목공과 입체 미술 체험 | ||
1 | 13 | 26 | 특강 (디자이너, 화가 특강) | 아이디어 과제 | |
9 | 2 | 14 | 28 | 아이디어 스케치 (90%를 위한 디자인) | |
3 | 15 | 30 | 아이디어 스케치 (90%를 위한 디자인) | ||
1 | 16 | 32 | 아이디어 스케치 (발명왕을 꿈꾸다) | 아이디어 과제 | |
10 | 2 | 17 | 34 | 아이디어 스케치 (발명왕을 꿈꾸다) | |
3 | 18 | 36 | Visual Thinking (나는 누구인가?) | ||
1 | 19 | 38 | 입체 표현 (나의 신체) | ||
11 | 2 | 20 | 40 | 전시 및 발표 준비 | |
3 | 21 | 42 | 전시 및 발표 준비 | ||
4 | 22 | 44 | 전시 및 발표 준비 | ||
12 | 2 | 23 | 46 | 전시 및 발표회 (활동집 출판) | 패션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