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 남원시 고등학교 으뜸인재 사업 힘찬 출발(도민일보 기사)
작성자 *** 등록일 23.02.07 조회수 335
첨부파일

2023 남원시 고등학교 으뜸인재 육성사업이 6일 첫걸음을 뗐다.

 남원시 고등학교 으뜸인재 육성사업은 전라북도 및 춘향장학재단(이사장 최경식)에서 학업 성취도 향상 및 우수인재 육성을 목표로 전문 입시 업체 위탁운영을 통해 수도권 명문대 출신 강사가 직강하는 국영수 심화 강의와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는 남원 시내권 일반고 1~3학년 120명(학년별 40명)이며, 1학년은 학교장 추천을 통한 1월 19일 자체시험을 통해 선발했고, 2~3학년은 각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통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를 거점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생들의 진학성적 향상을 위해 기존 금·토 주말에 진행되던 수업을 월화수 3일간 집중 수업으로 확대 실시하고 학생들이 편리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등하원 이동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경식 춘향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역에서 공부하고도 학생 스스로 원하는 명문대학에 충분히 진학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은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경쟁력 제고의 큰 축으로 이를 위해 으뜸인재 육성사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향후 남원을 이끌어 갈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남원 인재학당을 건립,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1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이전글 제 66회 남원고등학교 졸업식
다음글 서울 의학진로 탐방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