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4일(음악감상과 비평)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4.14 조회수 27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1. 봄의 속삭임

제재

사랑의 협주곡

학습 목표

사랑의 협주곡노래를 감상하고 박자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 봅시다.

준 비 물

영상자료, 컴퓨터, 스마트폰, 일상생활 다양한 악기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클래식 바흐의 미뉴에트 G장조감상하기

영화 접속에 삽입된 곡 감상하기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2GHRg0GrvM8

https://www.youtube.com/watch?v=hOLVzFm-nPk

유튜브

활동1

리듬에 맞추어 사랑의 협주곡노랫말 따라 읽기

- 리듬에 맞추어 노랫말을 2마디씩 따라 읽어봅시다.

- 손뼉을 치며 리듬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어 봅시다.

자료사랑의 협주곡 악보 및 가사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2

박자에 맞추어 사랑의 협주곡노래 부르기

- 4마디씩 나누어 따라 부르기를 반복하여 음을 익혀 봅시다.

- 박자에 맞추어 곡 전체를 불러 봅시다.

- 독창 또는 2~3명이 짝을 지어 앞에 나와 노래를 불러 봅시다.

자료사랑의 협주곡 악보 및 가사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 3

주고 받으며 노래 부르기

- 두 모둠으로 나누어 대화를 하듯이 작은 악절을 주고 받으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자료사랑의 협주곡 악보 및 가사

교과서 저작물

캡쳐

마치며

분위기를 살려서 배운 노래 제창하기

- 분위기를 살려서 사랑의 협주곡을 제창하여 봅시다.

- 가장 분위기를 잘 살린 친구를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박자와 음정을 맞추기 어렵더라도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며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합니다.

-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학생들은 윈드 차임이나 실로폰을 연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노래를 부르기 어려운 학생들은 각 마디 첫 음을 악기로 치거나 단의 마지막 노랫말을 따라 부르도록 합니다.

 

이전글 4월 14일(제과)
다음글 4월 14일(미술창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