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며) 여러 가지 음식 사진 중에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고 왜 그것이 좋은지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이어서 학생에게도 좋아하는 음식 사진을 고르게 하고 음식에 대하여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음식 이외에 학생이 흥미를 보이는 것(학용품, 장난감 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활동2) 그림을 보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2-3 어절의 말을 똑같이 따라 해 보도록 지도합니다.
- (활동2,3) 좋아하는 음식을 잡지나 인터넷에서 찾아 프린트하여 활동지에 붙여봅니다. 음식을 가리키며 단어로 설명해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