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8일(창체)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4.08 조회수 1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표현의 즐거움

제재

음악 여가 활동_다양한 음악 감상하기

학습 목표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 감상한다.

준 비 물

여가활용 교과서, 컴퓨터(스마트폰), 이어폰(헤드셋), 음악목록표(종이, 가위, , 필기구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음악 감상경험 나누기

- 평소 자주 듣는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상해 봅시다.

(학생이 직접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

유튜브

음악서비스

누리집

활동1

다양한 음악 감상하기

- 클래식, 국악, 대중가요, 동요 등을 감상해 봅시다.

자료

클래식: https://www.youtube.com/user/koreansymphony/videos?disable_polymer=1

국악: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qbN8ij7QcZ1wurEpn-k-QpjkCoWpd2id

유튜브

음악서비스 누리집

활동2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 감상하기

- 좋아하는 음악을 찾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다른 사람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소리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이어폰 등을

착용하고 감상해 봅시다.

자료교과서 P137의 단계를 참고하여 활용

유튜브

음악서비스 누리집

활동 3

음악 목록표 만들기

- 음악 목록표를 만들어 감상한 음악을 적어봅시다.

종이에 좋아하는 또는 듣고 싶은 음악 제목, 가수 또는 연주자 등을

적어봅시다.

- 음악을 듣고 좋아하는 만큼 을 그려봅시다.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음악 감상 목록표를 확인하여 가장 좋아하는 음악 또는 다시 듣고 싶은 음악을 찾아 들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클래식, 국악, 대중가요 등 장르와 상관없이 학생이 평소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하도록 합니다.

음악 감상은 자유로운 자세로 감상하며, 음악을 듣고 학생이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가족 구성원이 각자 좋아하는 음악을 다 같이 감상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 음악 목록표는 음악 제목, 가수 또는 연주자 등 꼭 필요한 내용이 들어가도록 하고 학생이 여가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이 좋아하는 색지나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꾸미도록 합니다.

 

이전글 4월 11일(운동과건강)
다음글 4월8일(정보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