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며) 방과후 수업이나 진로와 직업 시간에 만들었던 음식이 있었다면 그때의 사진을 예로 제시하고, 만드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여줍니다. - (활동2, 3) 자료에 제시된 다양한 시를 활용하여 말하는 이의 생각이 나타난 부분을 찾도록 합니다. 생각이 나타난 부분을 찾기 어려워하는 학생의 경우 감정카드를 활용하여 화자의 느낌을 이야기하게 한 후 시 속에서 생각이 나타난 부분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활동3) 시를 짓기 어려운 학생의 경우 음식과 관련된 시를 읽어주고 관련 음식 사진을 시 옆에 붙이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꾸미는 활동을 합니다. 여러 가지 감정에 대한 영상을 참고자료로 제공하거나(https://www.youtube.com/watch?v=vL4sTgAUh4E) 감정카드를 이용하여 감정이 드러나는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감정과 관련된 의성어 자료를 제시하여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