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




순 | 자유학기 교과 | 교수학습방법 |
---|---|---|
1 | 진로탐색활동 | 참여학습, 모델링을 통한 시연, 또래학습, 실습활동 |
2 | 주제선택활동 | 직접교수, 모델링을 통한 시연, 또래학습, 프로젝트 학습 |
순 | 자유학기 교과 | 평가 항목 |
---|---|---|
1 | 진로탐색활동 | 실습 태도 평가, 실습 결과 평가, 체크리스트(형성평가) |
2 | 주제선택활동 | 수업 참여 태도, 자기평가, 체크리스트(형성평가) |
순 | 활동명 | 프로그램명 | 운영내용 |
---|---|---|---|
1 | 진로탐색활동 (디딤돌) |
살아 움직이는 나만의 클레이! | 클레이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 시키고, 자신이 만든 클레이가 살아 움직이도록 IT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IT관련된 직업과 예술직업에 관해 탐색한다. |
꿈을 디자인하다 |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고 종합사고를 지닌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
꿈 많은 담쟁이 |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을 참여함으로써 자신이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해 파악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선택하여 적성을 키워 나간다. | ||
2 | 주제선택활동 (do dream let’s go!) |
먼나라 이웃나라! | 다양한 이웃나라들의 탄생 배경과 랜드마크의 역사의 영상과 게임을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환경에서 나라들의 관계와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탐색한다. |
심신튼튼 태권도 교실 | 태권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기본동작 및 품새를 익히고 음악에 맞춰 동작을 시연하여 올바른 신체교정과 자신감을 향상시킨다. |
순 |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계획 | 방안 |
---|---|---|
1 | 프리마켓 활동 - 지역장터 현장학습 - 프리마켓 현장학습 |
고산 지역장터 방문 활동 |
2 | 각종 자격증반 운영 - 바리스타, 정보화기능 | 바리스타 교실 및 지역유관기관과 연계 |
3 | 대중교통 이용하기 - 버스, 기차, 택시 이용 | 지역 대중교통 이용 |
4 | 지역사회 문화 체험 | 마을공동체 및 유관 기관과 연계 |
5 | 우리 지역 산업체 현장체험학습 | 완주군 장애인복지관 연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