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 6. 안전한 직업 생활 | 제재 | 1. 작업 지시 수행 | 학습 목표 | 연속된 작업 지시를 수행하여 봅시다. | 준 비 물 | 채소, 채소 손질 도구, 컵, 수세미, 빨래, 건조대, 책, 볼펜 등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연속된 지시를 듣고 따르기 - 지시와 따르기 ▹일어나서 앞으로 나오세요. ▹노래를 부르면서 박수를 치세요. ▹귤껍질을 벗겨 접시에 깐 귤을 담으세요. ▹파란 볼펜은 파란 바구니에, 빨간 볼펜은 빨간색 바구니에 담으세요. | 사진자료 | 활동1 | □ 연속된 작업 지시를 순서에 따라 나누고 각각 수행하기 - 채소를 다듬고 씻어놓기 - 컵을 수세미로 닦고 헹구어 놓기 - 건조대에서 마른 빨래를 걷고 개어서 서랍에 정리하기 【자료】 [교과서], [그림자료], [학습지], [수업자료 PPT] | 작업 준비물 그림자료 수압자료PPT | 활동2 | □ 연속된 작업 지시 수행하기 - 손님에게 차 대접하기(주문받기, 준비하기, 대접하기) 【자료】 [교과서], [그림자료], [학습지] | 음료 또는 차 그림자료 | 활동 3 | □ 작업을 수행한 후 결과를 점검하고 보완하기 - 책상 위 책들을 정리하기 - 볼펜 조립하고 개수대로 담고 확인하기 【자료】 [교과서], [그림자료], [학습지1], [학습지2], [수업자료 PPT] | 책, 볼펜 그림자료 | 마치며 | □ 작업 결과를 점검하고 보완하기 - 지시에 맞게 작업을 수행하였는지 점검하기 - 미흡한 작업 결과 보완하기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제시된 수행 과제 외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서 수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카드를 여러 장 펼쳐놓고 같은 면이 되도록, 또는 특정한 규칙이 지시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