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상을 차려 본 경험 이야기하기
- 상을 차릴 때 식탁에 놓아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활동1
□ 몸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10개씩 적어봅시다. 그런다음 구글에서 음식 이미지를 검색하고 이 음식은 몸에 좋을지 안좋을지 토의해봅시다.
【자료】 https://www.google.co.kr/imghp?hl=ko
구글 이미지
활동2
□ 안전하게 음식 먹기
- 냉장고에 있는 여러 가지 물품들을 꺼내 유통기한을 찾아봅시다.
-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어떻게 될지 이야기해봅시다.
-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1boon.kakao.com/realfood/expiration
- 식중독의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Nze7KL8ZRQk
웹 자료
활동 3
□ 다양한 상차림에 대해 알기
- 인터넷을 사용하여 다양한 상차림의 종류 찾아보기 ‘다양한 상차림’이라고 검색해보기
- 세계 여러나라의 상차림, 식사예절에 대해 조사해보기
마치며
□ 상차림에 필요한 도구와 그릇 이야기하기
- 음식을 준비할 때 필요한 도구와 그릇을 말해봅시다.
- 음식별로 그릇에 담을 때 필요한 도구를 이야기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슈퍼마켓에 함께 가서 여러 간식을 사온 후 유통기한 찾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누가 먼저 유통기한을 찾는지, 유통기한이 가장 짧은 것 찾기, 유통기한이 가장 긴 것 찾기, 유통기한이 빠른 순서대로 물건을 놓아보기 등)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황극을 통해 연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