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6일(사회생활)
작성자 이다영 등록일 20.05.06 조회수 28
첨부파일
학습지.hwp (383KB) (다운횟수:7)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관계 속 지켜야할 규칙 알아보기

- 학급 규칙(또는 가족 규칙)을 떠올려 봅시다.

자료가족 규칙이 창의력을 만든다!? 가족규칙 만들기(서울특별시교육청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ouledu2012/220012366798

블로그

활동1

관계 속 잘못된 행동 표현 찾기

- 영상을 보고 잘못된 행동을 찾아봅시다.

- 잘못된 행동 표현 시 인물들의 표정 및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해봅시다.

자료MBC 지붕뚫고 하이킥(EP.14 해리는 욕심쟁이)

https://www.youtube.com/watch?v=jLKwm_-c0Vg

유튜브

활동2

잘못된 행동 표현의 원인 알아보기

- 영상 속 인물들이 상대방에게 잘못된 행동 표현을 했던 이유를 찾아봅시다.

자료MBC 무한도전(무한상사 - 그랬구나 게임)

https://www.youtube.com/watch?v=1M5ICsgTPTc

유튜브

활동 3

내 모습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잘못된 행동 표현 찾기

- 내 모습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잘못된 행동 표현을 찾아봅시다.

- 잘못된 행동 표현을 했던 이유를 정리해 원인목록 표를 만들어 봅시다.

학습지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관계 속 잘못된 행동 표현을 말해 봅시다.

- 잘못된 행동 표현의 원인을 생각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잘못된 행동표현에 대한 관계 속 인물들의 감정에 대한 그림은 반드시 그 인물의 표정을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재료와 표현 기법으로 표현을 하도록 촉구한 후 완성된 작품에 대한 감상, 색상 선택, 표현 기법 등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도록 합니다.

(: 연필, 지우개, 자 등은 필통에 넣어요.)

- 내 모습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잘못된 행동 표현에 대한 이유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원인목록 표를 만들어보도록 합니다. 원인목록 표는 반드시 글로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학습지의 그림 자료를 오려 붙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원인목록 표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전글 5월 6일(사무지원)
다음글 5월 4일(가정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