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사회생활)
작성자 이다영 등록일 20.04.29 조회수 48
첨부파일
학습지.hwp (79.5KB) (다운횟수:9)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다양한 얼굴 표정 중 화난 표정 찾기

- 학습지의 다양한 표정 중 화난 표정 찾기

학습지

활동1

분노조절장애에 대해 이해하기

- 분노조절장애와 관련된 뉴스 영상보기

- 영상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하기

자료

http://news.ebs.co.kr/ebsnews/%20menu1/newsAllView/10123695/%20H?eduNewsYn=N

동영상자료

활동2

화가 난 자신의 모습 생각하기

- 자신이 화가 날 때는 언제인지 생각해보기

- 자신이 화가 났을 때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기

- 자신의 생각을 학습지에 정리하기

학습지

활동 3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 실천하기

- 화난 감정을 바르게 조절하는 방법 학습지 수행하기

- 감정 조절 방법과 관련한 영상보고 실천하기


자료】1.  https://www.youtube.com/watch?v=AAXH9c9NQPA


             2.  https://www.youtube.com/watch?v=VTo2sY1twbc&list=PLdCfY_u-tuXcfIJwKucdcRmMxQKDVe3js

학습지

동영상 자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감정 조절 방법을 실천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생각해봅시다.

- 자신이 화가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스스로 약속합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감정조절 방법과 관련된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학습지 참여가 힘들 때는 그림을 그려 화가 난 모습과 감정이 조절된 모습을 알아둡니다.

 

이전글 4월 29일(직업생활)
다음글 4월 29일(생활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