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9일(미술이론)
작성자 조혜진 등록일 22.04.19 조회수 10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셋업특수교육연구회

고등학교

1 ~ 3학년

미술

79

단 원

5. 상상의 날개를 달고

(1) 창의적인 상상과 표현

제재명

1. 배경에 어울리는 상상을 표현하기

학습 목표

자신이 상상한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한다.

준 비 물

활동지, 잡지, 신문, 사진 등 이미지 자료, A4용지, 가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네모의 꿈 노래 따라부르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cnp1s7DuBpc

- 내가 알고 있는 도형, 내 주변에 있는 다양한 모양 살펴보고

찾아보기

유튜브

활동1

도형을 활용하여 상상하기

- 색종이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을 잘라 다양한 도형을

합쳐보고 위에 생각나는 그림을 그려봅시다.

- 학습지를 다운 받아 학습지에 주어진 그림이나 사진의 일부를 보고 떠오르는 것을 상상하여 그림을 그려봅시다.

- 블로그에 제시된 예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자료https://blog.naver.com/setup0621/221845308169

학습지

활동2

사진을 활용하여 상상하기

- 잡지나 신문, 혹은 인터넷에서 좋아하는 캐릭터 그림이나 연예인 사진을 찾아 일부를 오립니다.

- 오린 그림이나 사진의 일부를 A4용지에 붙입니다.

- 그림이나 사진의 배경을 상상하여 그려봅니다.

- 블로그에 제시된 예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자료https://blog.naver.com/setup0621/221845308169

블로그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기

- 나의 그림을 살펴보며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느낌을 나누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없는 경우 노래 박자에 맞춰 악기를 연주하거나 손뼉을 치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며에서 학생 스스로 도형을 찾기 어려운 경우 보호자가 학생의 손을 잡고 물체의 모양을 허공에 그려볼 수 있습니다.

- 학생이 상상하여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보호자가 그림의 일부를 그려줌으로 시각적인

촉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답이 없는 활동이므로 작은 표현에도 칭찬 등의 강화를 해주면 좋습니다.

활동 2에서 다양한 사진을 찾아 프린트하기 어려운 경우 내 사진이나 가족사진을 이용하여 붙인 후 배경을 이어 그릴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19일(생활과 윤리)
다음글 4월 19일(창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