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8일(수학Ⅱ)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2.04.18 조회수 11

단 원

4. 길이(km)

제재

mkm의 관계를 알고 1km 약속하기

학습 목표

1km를 읽고 써 봅시다.

준 비 물

영상자료, 초시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길이의 단위에 대해 알아보기

- 길이에 대한 노래를 불러봅시다.

- 영상을 보고 길이의 단위(m)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XYxT2UWI9TU

에듀에이블

에듀에이블

유튜브

활동1

1km 알기

- 1km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생활 속에서 사용되고 있는 km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YO6-BWvPqL8

유튜브

활동2

1km 읽고 쓰기, 1km1m의 관계 알기

- 1km를 읽고 써 봅시다.

- 1km1m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6r0w3pqYSD0

https://www.youtube.com/watch?v=3TtUM3Aw3hM

- 인터넷으로 1kmm 단위로 변환해 봅시다.

자료네이버 단위변환기

유튜브

네이버 단위변환기

활동 3

1km 걷기

- 운동장에서 1km를 걸어봅시다.

- 출발한 시각과 도착한 시각을 기록해 봅시다.

자료만보기, 거리 측정 어플(Pacer, 워크온 등)

초시계

만보기 어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생활 속에서 사용되고 있는 km에 대해 말해 봅시다.

- 1km는 몇 m인지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사물을 서로 맞대어 길이를 비교하고, ‘길다’, ‘짧다라는 표현을 사용해 봅시다.

자동차를 타고 1km를 이동하여 봅시다.

학용품을 이용하여 선생님이 가진 끈보다 길게 만들어 봅시다.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린 뒤, 비행기가 날아간 지점까지 몇 발자국인지 세어봅시다.


이전글 4월 18일(창체)
다음글 4월 15일 (창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