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5일(영어2)
작성자 신형민 등록일 22.03.25 조회수 12

단 원

8. Help me!

제재

2. 도움이 필요한 상황의 표현을 따라 말하기

학습 목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의 표현을 따라 말한다.

준 비 물

교과서음성 자료동영상 자료필기도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Can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동영상을 보고 ‘Can you _______?’ 표현을 반복한 노래를 들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8-PQ7_yGa08

유튜브

활동1

□ Listen and Repeat

○ 도움을 요청하고 제안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하기

-교과서109쪽의 그림을 보면서 대화를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그림1>

A: Can I help you? B: Yes, please.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531666

 

<그림2>

A: I can’t open it. Can you help me?

B: Sure. A: Thank you.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533551

 

<그림3>

A: I can’t understand it. Can you help me?

B: Okay. A: Thank you.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535224

교과서 109

네이버 블로그

활동2

□ 도움을 요청하고 제안하는 표현을 노래로 듣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zv6uQ9wUYxE

유튜브

활동 3

□ Talk together

 교과서110쪽의 그림을 보면서 대화를 따라 말해봅시다.

 

교과서 110

마치며

□ 오늘 배운 표현 복습하기

도움을 요청하고 제안하는 표현 읽기

도움 제안과 응답 표현을 따라 말하기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은 교과서의 그림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고 제안하는 표현을 학생이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할 때 ‘Yes, please.’, ‘I’m sorry, I can’t.’ 또는 O, X 보드 판을 활용할 수 있으며 ‘Yes’와 ‘No’ 등은 간단한 손동작이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25일(일본어)
다음글 3월 24일(제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