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1일 (수학Ⅱ)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2.03.11 조회수 13

단 원

1. 네 자리 수(1)

제재

몇천 알기

학습 목표

1000 단위 묶음으로 1000~9000까지의 수를 셀 수 있다.

준 비 물

천원짜리 지폐, 천 단위 모형, 포스트잇, 천단위 숫자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1000개짜리가 6묶음이면 몇인지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1000개짜리 묶음이 모이면 얼마가 되는지 생각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rThfJVt4TIE

유튜브

활동1

몇천이 무엇인지 알고 몇천 읽고 쓰기

- 영상을 보며 몇천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몇천을 읽고 써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pW0rrwV8RU

유튜브

활동2

몇천 나타내기

- 천 원으로 몇천 원을 나타내봅시다.

- 천 모형을 묶어서 몇천을 나타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eqUmv9wNMeI (2‘15-3’38, 10‘19-11)

유튜브

활동 3

1000씩 뛰어 세기

- 영상을 보며 숫자 1000씩 뛰어 세기를 해봅시다.

- 바닥에 포스트잇으로 몇천 숫자를 적어 붙인 후 뛰어 세기 활동 게임을 해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estarlit/221349074948

블로그 자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1000, 2000, , 9000까지의 숫자를 읽고 써봅시다.

- 1000, 2000, , 9000까지의 숫자카드를 순서대로 나열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1000원짜리가 모여 2000, 3000원이 된다는 것을 알게 하여 화폐 개념과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습니다.

(1000원 단위 물건을 계산할 때 1000원짜리를 이용하여 계산할 수 있도록 하기)

- 숫자카드를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1000단위 숫자 뛰어세기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 계단 위에 1000단위의 숫자카드를 놓고 계단을 오르며 뛰어 세기)


이전글 3월 11일(음악이론)
다음글 3월10일(정보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