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10일(정보처리)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2.03.10 조회수 6

단 원

1. 다양한 정보통신

제재

컴퓨터와 정보통신

차시제목
(활동제목)

컴퓨터를 사용하기에 적절한 상황알기

활동 목표

컴퓨터를 사용하기에 적절한 상황을 알 수 있다.

활동준비물

교과서, 동영상컨텐츠, 학습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 알기

- 컴퓨터의 역사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FADkuA0hHc)

- ‘벽 속의 구멍프로젝트 동영상을 시청하여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welEXvgqKy8)

유튜브

활동1

컴퓨터를 사용해 본 경험 이야기하기

- 컴퓨터를 사용해본 경험을 이야기해봅시다.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상황 알아봅시다.

- 컴퓨터로 할 수 있는 활동을 활동지를 가지고 알아봅시다.

(활동지 1)

교과서

활동지

활동2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 통신 방법(인터넷) 알아보기

- 인터넷을 통한 정보통신방법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o5yBl59wRbY)

-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통신방법을 활동지로 확인해봅시다.

(활동지 2)

유튜브

교과서

활동지

활동3

컴퓨터의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 알기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컴퓨터의 편리한 점을 생각해 보고 이야기한다.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컴퓨터의 불편한 점을 생각해 보고 이야기한다.

- 컴퓨터의 좋은 점과 불편한 점을 구분하여 활동지로 찾아봅시다.

(활동지 3)

교과서

활동지

마치며

오늘 활동 실천해보기

- 컴퓨터로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 하기

(부모님과 컴퓨터를 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정해진 시간만 이용해요.)

실제

활동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컴퓨터를 이용해 봅시다.

정보통신윤리교육과 함께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에 어려움이 있다면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를 이용해주세요.(스마트쉼센터 https://www.iapc.or.kr)

 

이전글 3월 11일 (수학Ⅱ)
다음글 3월 10일(제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