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10일 (수학Ⅱ)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2.03.10 조회수 4

단 원

1. 네 자리 수

제재

몇 천 알기

학습 목표

몇 천의 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준 비 물

계산기, 계산용 A4용지 또는 공책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오늘의 문제 읽기

- 생활 속 문제 함께 읽어봅시다.

- 오늘의 문제 다시 읽고 내용을 확인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3kVE0P6C3w8

학습지

유튜브

오늘의 문제 읽기 (쉬운 난이도)

- 오늘의 문제를 함께 읽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tcRuupTPX68

활동1

각 장소에 따른 수 찾고, 수 비교하기

- 음식의 개수와 가격을 비교해봅시다.

- 수를 비교해 부등호로 표시해봅시다.

- ‘많다, 적다, 같다또는 싸다, 비싸다, 같다로 구분해봅시다.

학습지

유튜브

각 장소에 따른 수 세고, 수 비교하기 (쉬운 난이도)

- 음식의 개수를 함께 세고, 비교해봅시다.

활동2

문장제 문제 계산하고, 수 비교하기

- 문장을 읽고 식으로 만들고, 식에 맞게 계산해봅시다.

- 문장제 문제의 값 비교해봅시다.

학습지

유튜브

각 장소에 따른 금액 읽고, 금액 비교하기 (쉬운 난이도)

- 화폐의 값을 읽고, 비교해봅시다.

마치며

오늘의 문제 해결 방법 제시하기

- 학습한 내용 정리해봅시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제시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수를 비교하기 어려운 학생은 구체물(실물자료나 모형)을 보여 주어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 나무 막대, 블록, 화폐, 화폐모형 등)

- 계산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계산기를 이용해 계산하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 문장제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식을 만드는 데 핵심이 되는 숫자나 단어를

표시해주고, 기호(+, -, ×, ÷)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 큰 수를 비교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앞자리 수부터 순서대로 비교해봅시다.


이전글 3월 10일(제빵)
다음글 3월 8일 (화학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