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교시 진로와직업 입니다. >
단 원
5. 일과 행복
제재
1. 일과 행복한 생활
학습 목표
나를 행복하게 해 주는 직업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준 비 물
질문리스트, 학습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나의 현재 삶의 행복 정도 알아보기
- 질문리스트를 보고 나의 웃음지수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imhsp11/30174040116
블로그
활동1
□ 내가 행복했던 경험 알아보기
- 학습지를 풀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봅시다.
【자료】 에듀에이블-교과별 학습자료-진로와 직업-내가 좋아하는 것 찾기(1차시)
https://www.nise.go.kr/boardCnts/view.do?boardID=111&boardSeq=704606&lev=0&searchType=S&statusYN=W&page=1&s=eduable&m=011101&opType=N
에듀에이블
활동2
□ 내가 행복하지 않았을 때의 경험 알아보기
- 내가 행복하지 않았을 때 경험을 이야기해 봅시다.
- 슬픔이나 불행을 극복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활동 3
□ 현재 나의 행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찾기
-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자료】 https://blog.naver.com/kaishinhwa/221499003156
마치며
□ 직업과 행복의 관계 정리하기
- 나의 행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관련된 직업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좋아하는 것이 학습지에 없는 경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학습해도 됩니다.
- 1차시 자료에 학생이 좋아하는 것이 적으면 2차시(에듀에이블-교과별 학습자료-진로와 직업-내가 좋아하는 것 찾기) 자료 내용을 활용하여 진행해도 됩니다.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학급 규칙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진행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