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14일(영어2)
작성자 신형민 등록일 20.05.14 조회수 41

가) 보스베이비 1-8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영어 회화

https://www.youtube.com/watch?v=y9gEyVndpGk

영어 동화:개미와 베짱이

https://www.youtube.com/watch?v=qoWP3xGqWgg&list=PLqTGAld6cjYkIDsm69K3P_XKAK6nTb7TM&index=19

나)

단 원

7. Can you swim?

제재

1. can으로 묻고 답하거나 격려하는 표현 듣기

학습 목표

Can으로 묻고 답하거나 격려하는 표현을 듣는다.

준 비 물

음성 자료, 동영상 자료, 교과서, 필기도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Get Ready

새로운 낱말(New Words)과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익히기

-교과서92쪽의 그림을 보면서 새로운 낱말과 주요 표현을 음성 파일로 들어봅시다.

·New words: skate(스케이트를 타다), ski(스키를 타다), swim(수영하다), dance(춤을 추다), sing(노래하다), jump(점프하다), can(할 수 있다), come on(힘내)

자료https://blog.naver.com/ymee32/221897482509

 

·Key expressions: I can jump.(나는 점프할 수 있어.) Can you jump?(너는 점프할 수 있니?), Yes, I can.(나는 할 수 있어.), I can swim.(나는 수영할 수 있어.) Can you swim?(너는 수영할 수 있니?), No, I can’t.(나는 할 수 없어.)

자료https://blog.naver.com/ymee32/221897485092

교과서 92

네이버 블로그

활동1

Look and Listen

Can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 구분해 듣기

격려하는 표현 듣기

자료https://blog.naver.com/ymee32/221897488549

교과서 93

네이버 블로그

활동2

Listen and Do

교과서93쪽의 그림을 보면서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찾아 표 하기

자료https://blog.naver.com/ymee32/221897491398

교과서 93

네이버 블로그

활동 3

Let’s sing

‘Yes, I can’ 노래 부르기

영상을 보면서 Can으로 묻고 답하는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8-PQ7_yGa08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Can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따라 말하기

Can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알맞게 구분하여 대답하기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은 교과서의 그림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습니다.

- Can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을 학생이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할 때 ‘Yes, I can.’, ‘No, I can’t.’ 또는 O, X 보드 판을 활용하여 선택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5월14일(일본어)
다음글 5월 14일(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