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대전 | 중학교 | · | 과학(나) | 118-119쪽 |
단 원 | 8. 주유소 | 제재 | 4. 물과 섞이는 액체 알기 | 학습 목표 | 물과 섞이는 액체를 알아봅시다. | 준 비 물 | 판지, 작은 접시, 연필, 가위, 크레파스, 종이 펀치, 실, 매실액, 컵, 숟가락, 물, 비커, 깔때기, 시험관, 시험관대, 여러 가지 음료수, 식초, 간장, 오렌지주스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매실액 음료수 만들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wQbj6sPoIQ - 매실액으로 음료수를 만들어 봅시다. (매실액, 컵, 물, 숟가락) - 매실액 외에 에이드 음료를 만들어 봅시다. | 유튜브 | 활동1 | □ 손대지 않고 색 섞기 탐구하기 - 손대지 않고 색 섞기 활동을 해봅시다. (판지, 작은 접시, 연필, 가위, 크레파스, 종이 펀치, 실) | | 활동2 | □ 손대지 않고 색 섞기 활동 결과 탐구하기 - 원이 돌아갈 때 어떤 색으로 보이는지 이야기하여 봅시다. - 다른 색을 조합해 섞이는 색을 관찰하고 말하여 봅시다. | | 활동 3 | □ 물과 여러 가지 액체 섞어보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peNA_vK_yiI - 물과 음료수를 섞어봅시다. - 물과 섞이는 액체를 찾아봅시다. (물, 시험관, 스포이트, 식초, 간장, 오렌지주스, 참기름) - 물과 섞이는 액체를 말하여 봅시다. (섞이는 액체: 식초, 간장, 오렌지주스) (섞이지 않는 액체: 참기름) | 유튜브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오늘 실험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하여 봅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