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자료 단 원 | 16. How Much Is It? | 제재 |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3) | 학습 목표 | [a?]소리를 식별하고 낱말을 읽는다. 물건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읽고 완성한다. 놀이를 통해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익힌다. | 준 비 물 | 학습지, 애플리케이션(파파고), 동영상, 필기구, 여러 가지 실물자료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오늘의 활동 안내하기 - [a?] 소리 식별하고 낱말 발음하기 - 물건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쓰기 - 시장 놀이하기 | | 활동1 | □ Phonics - [a?] 발음이 나는 단어 식별하고 발음하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HWIXnIX9yY0 | 유튜브 | 활동2 | □ Read and Write 물건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쓰고 따라 읽기 【자료】 파파고를 통해 표현을 쓰고 따라 읽기 https://papago.naver.com/ 학습지를 통해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쓰기 【자료】 교과서 225~226페이지 【자료】 초등6학년 5단원 52~54페이지 학습지 참고 | 파파고, 교과서, 학습지 | 활동3 | □ Fun Activity - 화폐모형을 이용하여 시장놀이하기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역할 놀이를 통해 물건 가격을 묻는 표현과 답하는 표현을 익히기 | 학습지, 여러 가지 실물자료 | 마치며 | □ 학습한 내용 확인하기 - [a?] 발음이 나는 단어 구분하기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쓰기 【자료】 지도서 343페이지 자료 활용 | 학습지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화폐 자료를 실물 자료로 활용하여 영어 숫자 읽고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expensive와 cheap의 개념을 설명할 때는 다양한 비교군 사례를 제시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문장 읽기의 독립적 수행이 어려운 학생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표현(문장)을 들려주고 따라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