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5일(음악감상과 비평)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3.25 조회수 14
첨부파일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2. 라르고 비바체

제재

나무의 노래

학습 목표

빠르기의 변화를 살려 나무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준 비 물

영상자료, 컴퓨터, 스마트폰, 일상생활 다양한 악기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나무 노래를 들으며 나무가 된 모습 상상하기

- 나무 노래를 들으며 나무가 된 모습을 상상하며 다양한 자세를 취하여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3dMAWZy2RWc

유튜브

활동1

노랫말 익히기

- 노랫말 속에 등장하는 장면을 떠올려 봅니다.

- 교사의 선창에 따라 노랫말을 멋지게 낭송하여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lIqexYMIRZM

유튜브

활동2

빠르기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 1~11마디를 =78 속도로 조금 느리게 노래 불러 봅시다.

- 12~25마디를 =132 속도로 빠르게 노래 불러 봅시다.

자료나무의 노래 악보 및 가사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 3

모둠을 나누어 노래 부르기

- A모둠: 1~11마디를 =78 속도로 조금 느리게 노래 불러 봅시다.

- B모둠: 12~25마디를 =132 속도로 빠르게 노래 불러 봅시다.

- 모둠을 바꾸어 노래를 불러 봅시다.

마치며

빠르기의 변화를 살려 노래 제창하기

- 빠르기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제창하여 봅시다.

- 빠르기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부르니 어떤 가요?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교사는 표정이나 손짓을 통해 음악이 느려지고 빨라지고 있음을 충분히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단서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발성이 어려운 친구들은 허밍으로 부르거나 악기를 이용해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며 빠르기의 변화에 따라 스카프를 흔드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25일(한국사)
다음글 3월 24일(한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