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7일(음악감상과 비평)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3.17 조회수 15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1. 봄의 속삭임

제재

봄노래

학습 목표

박자에 맞추어 봄노래를 부르고 신체 표현을 해 봅시다.

준 비 물

영상자료, 컴퓨터, 스마트폰, 캐스터너츠, 일상생활 다양한 악기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봄노래노래 감상하기

- 노랫말 속에 등장하는 장면을 상상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HgAUmbpZZhk&t=32s

유튜브

활동1

봄노래노랫말 읽기

- 노랫말 내용에 따라 4개의 그림 순서를 정해 봅시다.

자료그림 순서 정하기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2

제재곡 익히기

- 제재곡의 반복되는 가락을 살펴 봅시다.

-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며 전체 음을 자연스럽게 익혀 봅시다.

자료봄노래 가사 및 악보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 3

노래에 맞추어 신체 표현하기

- 손뼉으로 일정 박을 치며 신나게 노래를 불러 봅시다.

- 노래를 부르며 자신만의 율동을 해 봅시다.

마치며

친구 앞에 나와 노래 부르기

- 1~2명의 학생들이 앞에 나와 노래를 부르고 나머지 학생들은 박자에

맞추어 손뼉을 쳐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노래를 부르기 어려운 학생들은 각 마디 첫 음을 악기로 치거나 단의 마지막 노랫말을 따라 부르도록 합니다.

- 노래를 처음 배울 때 노랫말을 사용하는 대신 ’, ‘발음으로 노래를 부르면 더 쉽게 부를 수 있습니다.

- 못 갖춘 마디로 시작되는 노래를 부를 때 첫 음에 시각적 단서를 제시해주면 학생들이 박자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이전글 3월 18일(음악감상과 비평)
다음글 3월 17일(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