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5. 이야기를 담은 음악
제재
나는 예뻐
학습 목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중 ‘나는 예뻐’ 노랫말에 어울리는 동작을 따라하고, 노래 부른다.
준 비 물
영상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중 ’나는 예뻐’ 공연 동영상 감상하기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공연 장면을 감상합니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wwwWrDEhCDU&list=RDwwwWrDEhCDU&start_radio=1&t=
유튜브
활동1
□ ‘뮤지컬과 오페라의 특징 비교하기
- 지금까지 본 오페라와 뮤지컬을 특징을 비교해봅니다.
- 뮤지컬(노래와 춤, 대사로 이야기), 오페라(노래로 이야기)
활동2
□ ‘나는 예뻐’ 곡의 분위기 살려 노래하기
- 노래를 듣고 어떤 느낌인지 이야기 합니다.
- 신나는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노래합니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l4eHw2QFbi8
활동3
□ ‘나는 예뻐’ 곡의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기
- 영상을 보고 동작을 따라 합니다.
- 노랫말에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 봅니다.
-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 불러 봅니다.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신체 표현을 하며 노래합니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발성이 안 되는 경우 리듬 악기로 고정박을 연주하도록 합니다.
- 에그 셰이커, 마라카스 등 작은 소리의 악기를 통해 노래와 조화가 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