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8일(음악감상과 비평)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10.08 조회수 38

 

단 원

5. 이야기를 담은 음악

제재

나는 예뻐

학습 목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나는 예뻐노랫말에 어울리는 동작을 따라하고, 노래 부른다.

준 비 물

영상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나는 예뻐공연 동영상 감상하기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공연 장면을 감상합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wwwWrDEhCDU&list=RDwwwWrDEhCDU&start_radio=1&t=

유튜브

활동1

뮤지컬과 오페라의 특징 비교하기

- 지금까지 본 오페라와 뮤지컬을 특징을 비교해봅니다.

- 뮤지컬(노래와 춤, 대사로 이야기), 오페라(노래로 이야기)

 

활동2

나는 예뻐곡의 분위기 살려 노래하기

- 노래를 듣고 어떤 느낌인지 이야기 합니다.

- 신나는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노래합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l4eHw2QFbi8

유튜브

활동3

나는 예뻐곡의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기

- 영상을 보고 동작을 따라 합니다.

- 노랫말에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 봅니다.

-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 불러 봅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l4eHw2QFbi8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신체 표현을 하며 노래합니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발성이 안 되는 경우 리듬 악기로 고정박을 연주하도록 합니다.

- 에그 셰이커, 마라카스 등 작은 소리의 악기를 통해 노래와 조화가 되도록 합니다.

이전글 10월 8일(물리학1)
다음글 10월 8일 (운동과건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