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6일(과학탐구실험)
작성자 이경민 등록일 22.03.16 조회수 16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

과학()

154

단 원

10. 식물원

제재

11. 꽃의 생김새 알기

학습 목표

갖춘꽃과 안갖춘꽃의 생김새를 알아봅시다.

준 비 물

꽃 구조 영상, 다양한 식물의 꽃 및 사진(무궁화, 튤립, 벚꽃, 백합, 장미, 봉선화), 돋보기, 스마트폰, 채색 도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꽃 색칠하기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30pjXCNgVu4

- 꽃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느끼고, 코로 냄새를 맡으며 꽃을 탐색

해 보고 그 느낌을 말하여 봅시다.

- 돋보기로 화단의 여러 가지 꽃을 자세히 관찰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합니다.

- 사진을 보며 꽃의 이름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꽃을 그리고

색칠합니다.

유튜브

활동1

꽃 이름 맞추기 놀이로 꽃 탐색하기

-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을 보고 꽃 이름을 맞춰봅니다.

- 꽃 이름을 적어봅니다.

- 이름이 적힌 꽃의 사진이나 이미지 자료를 보고 관찰합니다.

활동2

꽃의 구조 탐색하기

자료 http://tvcast.naver.com/v/297355

- 영상을 보고 꽃의 구조를 탐색하여 봅니다.

- 꽃은 암술, 수술, 꽃잎, 꽃받침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티비

활동3

갖춘꽃과 안갖춘꽃 탐색하기

- 갖춘꽃은 암술, 수술, 꽃잎, 꽃받침을 완전히 가진 꽃입니다.

- 안갖춘꽃은 암술, 수술, 꽃잎, 꽃받침 따위를 완전히 가지지 못한 꽃입니다.

- 무궁화와 튤립의 실물 사진을 보고 갖춘꽃인지 안갖춘꽃인지 탐색하여 봅시다.

마치며

꽃의 생김새 정리하기

- 꽃의 생김새에 따라 갖춘꽃과 안갖춘꽃으로 분류하여 봅니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꽃의 생김새에 따라 분류하는 활동이 어려운 학생에게는 무궁화 꽃 그림 색칠하기를 통해 암술, 수술, 꽃잎, 꽃받침 등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글 3월 16일(통합사회)
다음글 3월16일(통합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