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 17. May I Speak to Jina? | 제재 |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익히기(3) | 학습 목표 | [eɪ]소리를 식별하고 낱말을 읽는다.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읽고 완성한다. 놀이를 통해 통화 표현을 익힌다. | 준 비 물 | 학습지, 애플리케이션(파파고), 동영상, 필기구, 문장카드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오늘의 활동 안내하기 - [eɪ] 소리 식별하고 낱말 발음하기 -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읽고 완성하기 - 놀이를 통해 통화 표현을 익히기 | | 활동1 | □ Phonics - [eɪ] 발음이 나는 단어 식별하고 발음하기 【자료】 동영상([eɪ]소리 파닉스) | 유튜브 | 활동2 | □ Read and Write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쓰고 따라 읽기 【자료1】 파파고를 통해 표현을 쓰고 따라 읽기 학습지를 통해 알맞은 표현을 찾고 문장을 완성하기 【자료2】 교과서 238~240페이지 | 파파고, 교과서 | 활동3 | □ Fun Activity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을 한 문장씩 카드로 만들고 알맞은 순서로 나열하기 【자료】 문장카드 제작 참고 | 문장카드 | 마치며 | □ 학습한 내용 확인하기 - [eɪ] 발음이 나는 단어 구분하기 - 알맞은 표현을 찾고 바르게 연결하기 【자료】 지도서 359페이지 자료 활용 | 학습지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Fun Activity에서 문장카드를 나열할 때, 해당 문장을 읽어주거나 음원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과제수행의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문장 읽기의 독립적 수행이 어려운 학생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표현(문장)을 들려주고 따라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단 원 | 17. May I Speak to Jina? | 제재 |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익히기(3) | 학습 목표 | [eɪ]소리를 식별하고 낱말을 읽는다.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읽고 완성한다. 놀이를 통해 통화 표현을 익힌다. | 준 비 물 | 학습지, 애플리케이션(파파고), 동영상, 필기구, 문장카드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오늘의 활동 안내하기 - [eɪ] 소리 식별하고 낱말 발음하기 -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 읽고 완성하기 - 놀이를 통해 통화 표현을 익히기 | | 활동1 | □ Phonics - [eɪ] 발음이 나는 단어 식별하고 발음하기 【자료】 동영상([eɪ]소리 파닉스) | 유튜브 | 활동2 | □ Read and Write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쓰고 따라 읽기 【자료1】 파파고를 통해 표현을 쓰고 따라 읽기 학습지를 통해 알맞은 표현을 찾고 문장을 완성하기 【자료2】 교과서 238~240페이지 | 파파고, 교과서 | 활동3 | □ Fun Activity 전화를 걸고 받는 표현을 한 문장씩 카드로 만들고 알맞은 순서로 나열하기 【자료】 문장카드 제작 참고 | 문장카드 | 마치며 | □ 학습한 내용 확인하기 - [eɪ] 발음이 나는 단어 구분하기 - 알맞은 표현을 찾고 바르게 연결하기 【자료】 지도서 359페이지 자료 활용 | 학습지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Fun Activity에서 문장카드를 나열할 때, 해당 문장을 읽어주거나 음원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과제수행의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문장 읽기의 독립적 수행이 어려운 학생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표현(문장)을 들려주고 따라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