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명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푸른학교
고등학교
1학년
공예 일반
단 원
2. 나와 아름다운 환경
제재
생활 주변의 시각 문화
학습 목표
다양한 발상으로 표현한 광고를 감상하고 나를 광고하는 영상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준 비 물
스마트기기, 스케치북, 색연필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다음의 영상을 시청하기
- 광고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 광고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UYFp8UqgJPI
유튜브
활동1
□ 광고의 종류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거리의 벽화가 필요한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 벽화가 우리에게 주는 장점을 이야기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mzN3xuCRYKg
활동2
□ 광고를 보고 광고에 담긴 의미 추측하기
- 광고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 3개의 광고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함께 이야기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1oJVTGnDySc
https://www.youtube.com/watch?v=uhuHdomyDf4&list=PLJQej0PqvRlqhe8HN1yEa7wW0TWExNZ-0&index=2
https://www.youtube.com/watch?v=qcIWnEQ_ZHM
유튜브,
인터넷
검색
활동 3
□ 나를 소개하는 광고 혹은 포스터 만들기
-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나를 소개하는 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 스케치북을 활용하여 포스터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유튜브, 그리기
마치며
□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
- 내가 만든 광고를 다른 가족들과 공유해 봅시다.
- 광고나 포스터의 효과를 이야기 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른 사람을 설득시키는 몸짓이나 표어로 활동해도 좋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좋은 광고를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 주는 활동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