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6일(음악)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10.06 조회수 31
첨부파일
첨부+파일+1.pptx (89.01KB) (다운횟수:26)
첨부+파일+2.pptx (252.44KB) (다운횟수:27)

 

단 원

7. 그림이 있는 음악

제재명

이야기의 주요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학습 목표

이야기의 주요 장면에 어울리는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주요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준 비 물

영상 자료, 음원 자료, 학습지, 컴퓨터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영화의 한 장면을 보며 어떤 음악이 어울리는지 얘기해보기.

- 니모를 찾아서의 한 장면의 분위기에 대하여 얘기해본다.

- 니모를 찾아서의 한 장면의 어울리는 음악을 얘기해본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MautA3oYUzE

유튜브

활동1

□ 「피터와 늑대이야기 파악하기.

- 피터와 늑대이야기를 경청해서 들어 본다.

- 피터와 늑대이야기의 등장인물들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자료 https://jr.naver.com/s/create_story/view?contentsNo=2198

주니어 네이버

활동2

□ 「피터와 늑대이야기 완성하기

- 제시된 피터와 늑대그림과 이야기를 확인한다.

- 빈칸 아래의 글을 읽고, 빈칸에 들어갈 피터와 늑대그림을 생각한다.

- 적절한 그림을 잘라서 빈칸에 붙여 이야기를 완성한다.

자료이야기 글의 순서가 적혀 있는 빈 칸 학습지

자료이야기 글의 빈 칸을 채워 넣을 그림 카드

첨부 파일1

첨부 파일2

 

마치며

□ 「피터와 늑대이야기 등장인물에 어울리는 악기를 발표하기

- 피터와 늑대이야기의 등장인물과 어울리는 악기가 무엇인지 발표 하여 본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학생이 이야기를 완성하기 위해 그림 카드를 자르는 과정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되 학생의 안전을 고려하여 보호자가 가위 사용에 주의를 기울인다.

- 학생이 이야기의 등장 인물처럼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학생이 이야기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전글 10월6일(보건)
다음글 10월6일(컴퓨터시스템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