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1일(미술)
작성자 조혜진 등록일 20.09.21 조회수 20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구

고등학교

1 ~ 3학년

 

158 - 162

단 원

10. 미술문화의 이해

제재

여러 지역의 미술작품

학습 목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을 감상하고, 그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준 비 물

인터넷, 활동지, 연필, 색연필, 사인펜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알기

- 자신이 알고 있는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눠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oQWEVdmcGXQ

- 세계문화유산이란 인류 전체를 위해 보호되어야 할 보편적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문화재를 지칭합니다.

유투브

활동1

세계문화유산 감상하기

- 우리나라의 시대별 미술작품을 감상해 보고,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이야기 나눠 봅시다.

자료https://mid.ebs.co.kr/course/view?courseId=10001369

 

EBS

활동2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은 미술 작품 감상하기

- 일본 그림에 영향을 받은 고흐 그림을 보고 어떤 부분에 영향을 받았

는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자료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88225

- 피카소 아비뇽의 처녀들작품에서 아프리카 가면의 영향을 받은 부분을

찾아보고 느낌을 말해 봅시다.

자료https://m.blog.naver.com/ar2270/221038020169

신문기사

블로그

활동 3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은 미술 작품 표현하기

- 아프리카 켄테 천의 영향을 받은 클림트의 키스작품을 제시하고,

아프리카 켄테 천의 무늬를 응용해 키스작품을 새롭게 꾸며 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gurdi8/221886949916

블로그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

-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을 감상해 보고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영향을 준 문화, 영향을 받은 작품 카드를 만들어 맞추기 게임을 한다면 학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은 작품뿐만 아니라 건축물, 공예품을 찾아보고

자유롭게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9월 21일(미술2)
다음글 9월21일(기술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