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1’에서 학생이 셈여림 기호를 스스로 찾지 못한다면 보호자가 제시한 기호와 같은 기호 찾기 등의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활동2’의 동영상 자료는 실제로는 3/4박자 메트로놈이지만, 6/8박자의 강약(강-약-약-중간-약-약)을 표현해 주세요. - 8/6박자 표현 시 보호자와 학생이 각각 강박과 중간, 약박을 맡아 번갈아가며 표현을 하면 더욱 풍부한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예: 보호자가 강 박자 표현, 학생이 중간 박자와 약 박자 표현 등) - 제시된 준비물이 아닌 가정에서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강박과 중, 약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소리를 내기 어려운 학생은 노랫말을 부르는 대신 허밍을 하거나 곡을 듣고 박자를 치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