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1일(음악)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9.01 조회수 24

 

단 원

2. 빠르게 느리게

제재

느린 음악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학습 목표

느린 음악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준 비 물

동영상 필기구, 도화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그림에 어울리는 제목 정하기

- 링크의 그림은 오늘 들을 곡에 어울리는 그림입니다. 그림을 보고 곡의 제목을 새롭게 붙여 봅시다.

- 그림은 하루 중 언제를 나타내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https://grafolio.naver.com//works/10522

교과서

웹페이지

활동1

감상곡 소개하기

- 트로이메라이는 독일어로 이란 뜻입니다. 뜻을 떠올리며 곡을 들어 봅시다.

- 곡을 들어본 경험이 있다면 이야기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nSvUjwvZZs

유튜브

교과서

활동2

곡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 찾기

- 다음 중 곡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를 찾아봅시다.

) 활기차다 / 조용하다 / 쾌활하다 / 평화롭다 / 평온하다 /

유쾌하다 / 신난다

- 음악을 들으면 어떤 느낌이 나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https://blog.naver.com/pigm0m/220538542975

동영상

교과서

활동 3

빠르기를 생각하며 가락선 그리기

- 허밍으로 주제 가락을 따라 불러 봅시다.

- 음악을 들으며 빠르기를 생각하며 종이에 자유롭게 가락선을 그려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VS2i23k5AEM

유튜브

교과서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 느린 음악의 느낌에 대해 정리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활동 전반에서 곡의 느낌을 표현할 때 언어적 표현 외에 잠자는 자세 등 다양한 표현 방법을 존중해 주세요.

- ‘곡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 찾기에서 학생의 특성에 따라 [자료]에 제시된 링크 속 얼굴 표정 그림을 선택하는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빠르기를 생각하며 가락선 그리기에서 학생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허공에 손짓을 그리거나 음악에 맞추어 몸을 흔드는 활동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9월 2일(통합과학)
다음글 9월 1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