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 9. It’s seven o’clock | 제재 | 4.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의 학습 정도 확인하기, 나라 간 시차에 대해 알기 | 학습 목표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의 학습 정도 확인하기, 나라 간 시차에 대해 안다. | 준 비 물 | 교과서, 음성 자료, 동영상 자료, 필기도구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동영상을 보고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복습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EIxaxnageTo | 유튜브 | 활동1 | □ Check up ○ 교과서 130쪽 1번의 대화를 듣고 해당 시간을 아래의 시계 그림에 표시하고 시각 말해보기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680490 ○ 교과서 130쪽 2번의 사다리를 연결하여 빈칸에 알맞은 낱말 쓰고 문장 읽어보기 | 교과서 130쪽 네이버 블로그 | 활동2 | □ Survival English ○ 교과서131쪽을 보면서 시간을 나타내는 표현 알아보기 -dawn(새벽), morning(아침), noon(정오), afternoon(오후), evening(저녁) night(밤), midnight(자정)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1IDeCqB2vZI&list=TLPQMDgwNDIwMjApjpeosAG2eA&index=3 | 교과서 131쪽 유튜브 | 활동 3 | □ Culture ○ 교과서132쪽을 보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가 시각이 다름을 알고 시차 이해하기 ○ 나라마다 시차가 생기는 이유에 대한 동영상 시청하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AgINA9_IFiI | 교과서 132쪽 유튜브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Check Up 결과 확인하기 ○ 시간을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과 나라 간 시각 차이를 이해하는지 확인하기 | 교과서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은 교과서의 그림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습니다.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의 학습 정도 확인하기, 나라 간 시차에 대해 알기를 할 때 교과서에 있는 그림이나 문장을 선택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나타내는 표현에 덧쓰거나 스티커 등을 만들어 붙이고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 읽기와 쓰기가 어려운 학생은 동영상이나 음성 자료를 반복하여 들으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