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17일(창체)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7.17 조회수 2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학교/

학년군

교과서

전북푸른학교

고등학교

1학년

창체

단 원

6. 표현의 즐거움

제재명

미술 여가 활동

학습 목표

미술 여가 활동의 종류를 구분하고, 표현할 수 있다.

준 비 물

여가활용 교과서, 컴퓨터(스마트폰), 글라스데코용품, 딱풀, 비닐, 가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글라스데코 동영상 보기

- 글라스데코 동영상을 보고 이야기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eNKsvKgQq3E

유튜브

활동1

하고 싶은 미술 여가 활동 선택하기

- 다양한 미술 여가 활동에 대해 알아봅시다.

- 교과서를 보고, 하고 싶은 미술 여가 활동을 선택해봅시다.

자료교과서 144

참고자료비즈공예: https://www.youtube.com/watch?v=jTl_ThZmxS0

종이공예: https://www.youtube.com/watch?v=gocfwFzCwLY

클레이공예: https://www.youtube.com/watch?v=vv2hY2gn1oM

교과서,

유튜브

활동2

다양한 미술 활동 구분하기

- 다양한 미술 활동의 붙임딱지 그림을 확인해봅시다.

- 교과서 그림에 그리기, 만들기, 감상하기 영역에 맞게 붙임딱지를 붙여봅시다.

- 다른 미술 활동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봅시다.

자료 교과서 145

교과서

활동3

글라스데코 활동 하기

- 글라스데코 설명서를 읽고 활동 방법을 알아봅시다.

- 글라스데코 도안을 선택하고, 글라스데코 활동을 해봅시다.

- 완성된 글라스데코로 유리창, 거울, 타일 등을 꾸며봅시다.

자료 https://www.amoskorea.co.kr/CreateSpace/?ci=PATTERN

블로그

마치며

오늘 한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 다음에 또 해보고 싶은 미술 여가 활동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기 어려운 학생은 동영상을 적극 활용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설명서를 읽기 어려운 경우 읽어주어 설명서의 내용을 듣고 파악하게 하거나 동영상을 활용합니다.

섬세한 작업이 힘든 학생은 테두리를 그려주어 속을 채울 수 있도록 합니다.

미술 활동의 다양성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므로 활동 자체에 치중하지 않고, 학생이 원하는 그림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성된 작품은 충분히 건조시켜 주고, 떼는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손에 로션이나 오일을 바른 후 천천히 떼도록 합니다.

이전글 7월17일(창체)2
다음글 7월17일(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