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 9일(수학)
작성자 김지수 등록일 20.07.09 조회수 36

단 원

8. 시계

제재

3. 몇 시 30분 알기(1)

학습 목표

1. 전자시계를 보고 몇 시 30을 읽을 수 있다.

2. 시곗바늘을 보고 몇 시 30또는 몇 시 반을 읽을 수 있다.

준 비 물

바늘 시계, 다양한 종류의 전자시계(휴대 전화, 손목시계, 탁상시계 등), 그림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전자시계나 바늘시계로 몇 시 30을 읽는 방법을 생각해보기

- 지금 시각을 읽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료 영상 자료

에듀에이블

활동1

전자시계를 보고 몇 시 30읽어보기

- 전자시계를 보고 시각 읽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료 첨부된 그림 자료-1

- 가족과 함께 숫자를 보며 몇 시 30을 읽는 연습을 해봅시다.

그림 자료-1

활동2

바늘시계의 몇 시 30’, ‘몇 시 반알아보기

- 시계 그림 카드를 보고 긴바늘과 짧은바늘이 있는 위치를 말해봅시다.

자료 첨부된 그림 자료-2

그림 자료-2

활동3

시계를 보고 몇 시 30인지 말하기

- 바늘시계를 보고 몇 시 30’, ‘몇 시 반을 말해봅시다.

자료 첨부된 그림 자료-3, 첨부된 그림 자료-4, 첨부된 그림 자료-5, 첨부된 그림 자료-6

- 전자시계나 바늘시계를 보고 몇 시 30’, ‘몇 시 반으로 읽어봅시다.

그림 자료-3

그림 자료-4

그림 자료-5

그림 자료-6

마치며

서로 같은 시각을 나타내는 시계를 찾아보기

- 서로 같은 시각을 나타내는 시계를 찾아 선으로 이어 봅시다.

자료첨부된 그림 자료-7

그림 자료-7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사진 자료(극장표, 열차표, 버스 도착 시각 등 생활에서 디지털 숫자 방식으로 시각을 표현해야 하는 ) 활용해 시각 읽는 연습을 하여, 일상생활과 연결해 시계 보기의 중요성을 알아보면 좋습니다.

같은 모양의 시간 찾기, 같은 색깔의 시간 찾기 등 단서를 달리하여 시간을 구분하는 것도 좋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은 숫자 붙임딱지 붙이기, 선 연결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글 7월 10일 (체육)
다음글 7월 9일(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