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 학교 | 학년 | 교과서 | 전북푸른학교 | 고등학교 | 1학년 | 음악 |
단 원 | 8. 음악으로 전하는 마음 | 제재 | 아름다운 것들 | 학습 목표 | 리듬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고, 음의 높고 낮음을 표현하여 노래를 부른다. | 준 비 물 | 사인펜이나 색볼펜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목소리로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 내기 - 높은 소리로 가족의 이름을 불러봅시다. - 낮은 소리로 가족의 이름을 불러봅시다. | | 활동1 | □ 리듬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고 노래 부르기 - 리듬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어봅시다. - ‘아름다운 것들’을 듣고, 리듬에 맞추어 노래를 따라 불러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Xe8ivK7LZ0I | 유튜브 | 활동2 | □ 음의 높고 낮음 표현하기 - 손이나 신체로 음의 높고 낮음을 표현해 봅시다. - 손이나 신체로 음계를 표현해 봅시다. | | 활동 3 | □ 다양한 형태의 가락선 그리기 - 학습자료에 제시된 ‘아름다운 것들’ 악보를 보고 2마디의 가락선을 그려봅시다. - 악보에 그린 가락선을 손가락으로 따라 그으며, 노래를 불러봅시다. 【자료】 음악(고)-8-1 학습자료 | 학습자료 (교과서 전자저작물) | 마치며 | □ 손가락으로 음의 높낮이를 표현하며, ‘아름다운 것들’ 노래 다시 듣기 - 손가락으로 음의 높낮이를 표현하며, ‘아름다운 것들’ 노래를 다시 듣고 불러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가락선을 그려주면 손가락으로 따라 그어보도록 합니다. 악보 출력이 어려워 악보에 가락선을 그리기 어려운 학생들은 악보를 보고 빈 종이에 가락선을 그려보거나, 악보를 보고 손가락으로 음을 따라 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