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3일(음악)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7.03 조회수 17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학교

학년

교과서

전북푸른학교

고등학교

1학년

음악

단 원

7. 민요따라 세계일주

제재

로렐라이

학습 목표

독일 민요(로렐라이)를 듣고 각 장면에 어울리게 악기를 연주한다.

준 비 물

가정에 있는 악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독일의 문화 알아보기

- 제재곡(민요명, 나라)에 대해 알아봅시다.

- 학습자료를 보고 독일의 인사말을 따라하고, 대표적인 전통악기를 알아봅시다.

자료 음악()-7-11 학습자료

학습자료

(교과서 전자저작물)

활동1

로렐라이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 ‘로렐라이노래를 감상해 봅시다.

- ‘로렐라이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0qs5Q52WbpY

자료https://tv.naver.com/v/3444389

유튜브,

네이버 TV

활동2

로렐라이노랫말을 읽고 각 장면에 어울리는 신체표현 하기

- 학습자료를 보고 로렐라이의 노랫말이 된 하이네의 시를 읽어봅시다.

- 노랫말에 어울리는 느낌을 이야기해 봅시다.

- 느낌에 맞게 표정이나 동작으로 분위기를 표현해 봅시다.

(미소, 몸을 좌우로 흔들기, 머리빗기, 놀란 표정 등)

자료 음악()-7-11 학습자료

학습자료

(교과서 전자저작물)

활동 3

로렐라이노래를 들으며 악기 연주하기

- ‘로렐라이노래를 들으며, 가정에 있는 악기로 나의 느낌대로 연주해 봅시다.

 

마치며

노래의 느낌 및 연주 소감 말하기

- ‘로렐라이노래를 부르고, 악기를 연주한 소감을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학습자료에 제시된 로렐라이의 노랫말을 듣고 노랫말에 어울리는 느낌을 이야기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표정카드나 느낌과 관련된 단어카드(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 노래를 따라 부를 때 허밍으로 불러도 좋습니다.

이전글 7월3일(창체)
다음글 7월 3일(공예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