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 30일(국어)
작성자 박민우 등록일 20.06.30 조회수 24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단 원

7. 이야기 마당

제재

2. 삶의 행복

학습 목표

시간적·공간적 배경의 변화를 중심으로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준 비 물

필기구, 공책, 도서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아낌없이 주는 나무동영상 보기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s51ppxkMTI

유튜브

활동1

글의 흐름(시간 흐름, 장소 변화 등)에 따라 내용 파악하는 방법 알기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쓴 글을 읽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일 하는 순서에 따라 쓴 글을 읽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장소의 변화에 따라 쓴 글을 읽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679143&cid=58583&categoryId=59185

네이버

지식백과

활동2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요 내용 파악하기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다시 보고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찾아봅시다.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를 정리하여 봅시다.

- 나무가 소년을 위해 한 일을 순서대로 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s51ppxkMTI

유튜브

활동 3

장소에 따라 주요 내용 파악하기

- 내가 좋아하는 책을 골라 읽어봅시다.

- 장소를 나타내는 말을 찾아서 표시해 봅시다.

- 장소에 따라 일어난 일을 찾아 써 봅시다.

 

마치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글의 흐름에 따라 내용 파악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봅시다.

- 집에 있는 책을 읽고 시간과 장소의 변화에 따라 주요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가정에서 쉽게 접하는 다양한 영상 매체 속 인물을 중심으로 사건과 배경을 찾는 활동을 해봅니다.

- 활동의 풀이보다는 다양한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다양한 활동을 다 해도 좋지만,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하여 학습해도 됩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인사 잘하고 웃기 잘하는 집 책이 있다면 함께 읽어 봅니다.

가족사진, 가족 일기 등 가족을 등장인물로 하는 자료를 활용하여 함께 활동해 봅니다.

이전글 6월 30일(통합사회)
다음글 6월 30일(식품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