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 10일(진로와직업)
작성자 최규빈 등록일 20.06.10 조회수 18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10. 직업기초능력

제재명

1. 직업흥미

학습 목표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활동을 찾아 경험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카드, 감정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취미생활 알아보기

- 동영상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생활이 무엇인가요?

 

자료1. https://youtu.be/I7mOc31dBIY

유투브

활동1

자신이 좋아하는 것 알기

- 편의점에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을 고른다면, 무엇인가요?

- 여러분이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수업은 무엇인가요?

- 우리학교 동아리 OO개부서 중에 여러분은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활동2

일상에서 관심 있는 활동 찾기

- 학생들에게 활동카드 제시하기

- 제시 한 활동카드 중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활동카드 선택하기

- 선택한 카드의 활동을 좋아하는 까닭이나, 경험 이야기하기

 

활동 3

좋아하는 활동과 싫어하는 활동을 했을 때 감정표현하기

- 감정카드 제시하기

- 선택한 활동카드에 있는 활동을 했을 때 감정 표현하기

- 선택하지 않은 활동카드에 있는 활동을 했을 때 감정표현하기

 

마치며

람에 따라 좋아하는 활동과 싫어하는 활동이 다를 수 있음을 안내하기

- 친구들이 좋아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친구들이 싫어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가정에서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함께 계획하여 실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 가족끼리도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주세요.

- 좋아하는 활동이 미래에 진로선택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이전글 6월 10일(기술가정)
다음글 6월 10일(통합사회)